불교입문  
     법문 
     신행상담 
     기초불교 
     불교자료실 
     관련사이트 

종정예하 신년법어   2010-12-26 (일) 08:47
관운사   2,444



"새해에는 자비와 상생"> <scRIPT language=javascript>var url = document.URL;var pos = url.indexOf("AKR");var nid = url.substr(pos,20);var pos2 = url.indexOf("audio=");var nid2 = url.substr(pos2+6,1);if (nid2 == 'Y'){document.write("");document.write(" 오디오듣기");}</scRIPT>  오디오듣기


   ▲조계종 종정 법전스님 신년법어 =
 

  천고의 광채가 신묘년 새해 아침을 장엄하니 집집마다 무생복락(無生福樂)의 문이 열린다.

   누구나 가슴에는 만법(萬法)과 짙푸른 하늘이 잠겨 있고 그것을 풍진(風塵)속에 나투는 기용(機用)을 갖추고 있다. 치우친 이는 자신을 바로 잡아 원만함을 이루고 막히고 걸린 이는 일승(一乘)으로 나아가는 길을 얻자.

   오늘의 고통을 이웃에 대한 자비로 활용한 사람은 무진번뇌(無盡煩惱)가 하나의 원광(圓光)이 될 것이다. 놓아버리면 여러분의 가슴에 일월(日月)이 빛을 발할 것이요, 거두어 베풀면 무진중생(無盡衆生)이 평화로울 것이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종정 도림대종사 경인동안거 해제법어 
경인년 동안거 결제 법어